【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군은 교육부가 선정한 평생학습도시 일환으로 추진하는 『행복학습센터』운영을 10. 24. ~ 12. 2일까지 진행한다.

행복학습센터는 연봉도서관을 거점센터로 3개의(내촌면, 서석면, 내면) 읍면센터로 구성되어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과 관내 동아리 활성화는 물론 행복학습센터를 중심으로 한 삶과 학습을 연계한 마을단위 학습공동체를 구축하여 평생학습 시스템 정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읍면행복학습센터의 체험프로그램은 DIY 토탈공예(소품박스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가방), DIY 토탈공예(도자기 받침대), 민화 보석함 만들기로 4일 동안 진행된다.

주요일정은 내면 행복학습 센터 10. 24. ~ 10. 27일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내면 다목적 회관이며, 내촌면 행복학습 센터 10. 30. ~ 11. 2일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도관3리 마을회관이며, 서석면 행복학습 센터 11. 7. ~ 11. 2일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풍암1리 마을회관이다.

홍천 거점센터인 연봉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은 내가 바로 CSI 과학 수사대, 미술관 옆 과학실,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교실, ROKI 과학교실, 가족과 함께 드론의 세계로 이며 수강신청 접수는 10. 23 ~ 10. 30일이며, 수업은 11.4. ~ 12. 2일까지이다. 교육장소는 연봉도서관이다.

노승락 홍천군수는 “읍면 행복학습센터 운영 사업을 통하여 지역 주민이 만족하고 동아리 활성화는 물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마을단위 학습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