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병무청(청장 노관석)은 12일 36사단 108연대에서 관내 육‧해‧공군 병력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후반기 병력동원지정결과 분석회의를 개최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노관석)은 12일 36사단 108연대에서 관내 육‧해‧공군 병력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후반기 병력동원지정결과 분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병력동원 지정결과 분석을 통하여 전시 병력동원지원 및 운영계획 전반에 대하여 지방병무청과 군부대가 상호 확인하고, 2018년도 동원지정 방침 및 소요제기 결과 분석을 통하여 효율적인 동원지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등 병력동원 준비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다.

회의에 이어 병력동원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등 병력동원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나누었다.

노관석 강원병무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병력동원계획을 검토‧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유사시 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을 위하여 앞으로도 병무청과 군의 유기적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가자.” 라고 당부했다.

한편, 병력동원 지정결과 분석회의는 신속‧정확한 병력동원 충원과 동원소집 제도의 검토‧보완을 위해 지방병무청 주관하에 도내 주요 동원소집부대 동원담당관을 초청하여 연2회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