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예술교육 생활화 확산 및 새로운 패러다임의 학교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구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단체‧기관‧개인 및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 개발연구 지원사업>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학교문화예술교육 개발연구 지원사업>은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과정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범위를 확장하고 문화예술교육활동을 통해 교과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하여 실행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중등 교사 1명 이상을 포함한 예술가 및 예술단체가 지원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기간 동안 월 최소 2회 이상의 연구모임 활동 후 결과물을 공유하면 된다.

공모요강 및 지원신청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9.29(금)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학교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에 관심 있는 예술가 및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