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은 19일 강릉 솔올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시간과 연계하여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무행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영동병무지청은 19일 강릉 솔올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시간과 연계하여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무행정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를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수업을 유연하게 운영 하는 제도이다.

이에 강원영동병무지청도 병무청 공무원이 하는 일, 공무원의 자세, 진로에 대한 조언 등 국가직 공무원이라는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병역의무의 전반적 과정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이 병역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날 설명회는 병무청에서 진행하는 『2017년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에 학생들과 같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영동병무지청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꿈과 희망인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미래의 병역의무 이행을 앞둔 학생들에게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