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원주시가 7월 28일 실시되는 청년 역량강화를 위한 금융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융아카데미는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등 청년들의 생활역량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건강한 경제생활과 금융시장에 대한 현실적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 청년구직자들이며, 모집 기간은 7월 18일부터 7월 26일까지다.

벨루에셋자산관리 FP 백영민 전문강사가 청년 돈사용 방법, 20대부터 시작해야 하는 자산관리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20대! 저축과 투자는 왜(Why) 해야하고 어떻게(How) 해야 하는가?, 월급만으로 돈 모으는 효과적인 방법(통장과 카드 나누기), 지출 우선순위 설정, 초보자들이 할 수 있는 투자방법(주식, 펀드, 보험의 개념), 초년생부터 시작하는 은퇴 자금 전략 등 청년들의 건전한 경제관념에 대한 내용을 교육한다.

신청은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원주시청 기업지원과에 팩스(033-737-4813) 또는 메일(pey1577@korea.kr)로 하면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과장은 “금융아카데미는 원주시가 청년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이외에도 청년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양질의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