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모양의 독특한 형태를 보이는 혼합성분 나노입자의 합성 연구

<ChemNanoMat, 켐나노맷> 2017년 3월호 Back Cover 선정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림대학교 화학과 유효종 교수팀의 연구결과가 SCI급 저널<ChemNanoMat, 켐나노맷>의 2017년 3월호 표지(Back Cover)로 선정되어 출판되었다. <ChemNanoMat>은 Wiley사에서 출판되며 화학과 나노과학, 재료과학 영역의 융합연구들을 주로 소개하고 있다.

표지로 선정된 이미지는 별 모양 금나노입자 표면에 백금 코팅을 입히는 등의 방법을 통해 혼합성분 나노입자를 다양한 조건에서 성공적으로 합성한 모습을 형상화 한 것이다.

유효종 교수는 “이 연구는 다중가지를 갖는 별모양의 독특한 형태를 보이는 혼합 성분 나노입자의 합성을 담았으며, 형태적인 면으로도 충분히 흥미롭지만, 구성 성분인 금과 백금의 혼합 시 생기는 촉매로서의 ‘상승효과’를 밝힌 것에 그 연구의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본 연구에 많은 도움을 주셨으며, 올해 8월 학과에서 정년퇴임하시는 한림대 화학과 정용희 교수님께 대한 감사의 헌정사를 담은 논문인데 표지로 선정되어 개인적으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실지원사업과 개인연구(중견연구)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했으며, 관련 기술은 연구팀이 발명인으로 특허출원 되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