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블랙박스,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닉네임
수성
등록일
2014-09-18 16:27:13
조회수
7205
블랙박스,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운전을 하다보면 가벼운 접촉사고부터 인명피해가 있는 큰 사고까지 예상하지 못한 사고들이 발생할 수 있다. 차대차 사고의 경우 가해자와 피해자를 가리고 사고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서로의 블랙박스를 확인하고자 한다. 하지만 중요한순간에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피해를 보기도 하는데 미리미리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이다.

먼저, 자동차 내부온도를 점검한 후 주차를 해야 한다. 블랙박스는 전자제품으로 열에 취약한데 운전석 상단 룸 미러 주위에 설치하다보니 직사광선의 영향을 받게 된다. 열에 의한 오작동을 피하기 위해 그늘진 곳이나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며, 부득이한 경우 햇볕이 쬐는 방향에는 차의 뒷부분이 오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음으로, SD카드 메모리를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나 포맷을 주기적으로 하여야한다. 블랙박스 제조사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업그레이드 사항을 파악하고 영상이 계속 덮여 씌워져 자동으로 삭제되다보면 제대로 녹화가 안 되는 경우도 있기에 주기적인 포맷이 필요하다.

블랙박스 장착 및 고장 시에는 블랙박스 전문 대리점을 찾아가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야하며, 기본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여 전기량 점검도 해야 한다. 이러한 기본수칙을 지켜 영상이 꼭 필요한 순가 피해보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다.


수성서 교통안전계
순경 박사롬
작성일:2014-09-18 16:27:13 210.95.226.237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