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이륜차 준법운행 꼭 지켜주세요

닉네임
교안
등록일
2015-05-22 15:12:29
조회수
5888
이륜차 준법운행 꼭 지켜주세요

사회적으로 바탕이 되고 있는 빨리 빨리 문화가 사회전반에 퍼져있는 현재, 퀵서비스, 배달업체간 경쟁, 또는 폭주오토바이들의 과속 질주로 인해 비슷한 현실에서 택배업체 종사자들이 운행하는 이륜차의 준법운행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나 그렇지 못한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륜차의 대표적인 위반사례가 안전모미착용, 인도(횡단보도포함)주행이다. 안전모 착용은 본인의 안전을 위한 최소한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책이다. 이는 사고 발생 시 운전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최후의 장치로서 반드시 착용해야 하나 불편하다는 이유로 지키지 않는 운전자가 있는데 본인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것임을 주지해야 할 것이다.
사고에 대하여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비교적 안전도가 취약한 이륜차에 대하여는 운전자가 안전의식을 분명히 갖추어야 한다. “어제도 괜찮았으니 오늘도 괜찮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자신의 안전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
또한 이륜차도 전조등과 후미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수시로 확인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경찰의 지속적인 홍보·계도·단속활동과 더불어 시민들의 절대적인 참여로 건전한 이륜차 교통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작성일:2015-05-22 15:12:29 210.95.226.237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