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기초적인 교통사고 예방 수칙만 지켜주세요

닉네임
교안
등록일
2015-04-30 17:06:50
조회수
6074
기초적인 교통사고 예방 수칙만 지켜주세요

최근의 교통사고를 살펴보면 차대 차의 사고보다 차대 보행자(자전거 포함)의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경찰에서는 끊임없이 홍보활동을 하고 계도‧단속 활동 또한 병행하고 있으나 교통사고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고, 지인들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는 일이지만 시민의식이 부족하여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사고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교통사고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그 예방 또한 누구든지 실천할 수 있다.
보행자의 경우는 우측통행을 하여야 하며 보행 중에는 통행하는 자전거와 충돌우려가 있어 항상 조심하며 경계해야 한다. 학생들과 젊은 층에서는 이어폰을 귀에 꽂고 보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동차의 경적소리등 주변의 소리를 듣지 못하여 사고의 우려가 많이 있어 매우 위험하다.
또한 자전거의 경우는 후미등도 없이 운행하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 본인은 좌우를 보며 자전거를 타고 있어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자동차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자전거가 잘 보이지 않아 사고의 우려가 대단히 높으며 절대적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모두가 알고 있는 기초 예방법만 인식하더라도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작성일:2015-04-30 17:06:50 210.95.226.237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