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말하는대로' 정찬성, ‘왔다 장보리’ 드라마 보고 눈물! ‘알고 보면 여린 남자’

‘장미여관’ 육중완이 ‘부산 사나이’에서 ‘서울 남자’로 성공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스토리를 공개했다.

【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장미여관’ 육중완이 ‘부산 사나이’에서 ‘서울 남자’로 성공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스토리를 공개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대로’는 22회 만에 처음으로 서울이 아닌 ‘부산 광안리’의 모래사장 위에서 진행됐다. 이날 함께한 버스커들 중 유일하게 ‘부산 출신’이었던 육중완은 ‘통기타 연주’로 부산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광안리 모래사장 위에 섰다.

그는 ‘말하는대로’에 출연하기로 마음먹은 후, “오랜만에 ‘내가 어떻게 살아왔지?’를 생각해 봤다”고 전했다. 육중완은 “세상을 쉽게 띄엄띄엄 살아온 것 같다”며 ‘띄엄띄엄 살아온 인생 스토리’에 대해 버스킹을 이어나갔다.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감천 문화마을’이 고향이라고 밝힌 육중완은 “어릴 때는 사는 환경이 다 비슷해서 잘 몰랐지만 중·고등학교를 진학하면서 우리 집이 ‘시골동네’였단 걸 깨닫게 됐다”며 어릴 적부터 자급자족하며 자라온 에피소드들을 공개했다.

육중완은 “코를 많이 흘리고 다녀서 교실에 들어가면 친구들이 피했다”고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이어 “친구들이 이 동네 바보는 육중완이라고 했다더라”며, 친구들이 피했기에 “먼저 웃으며 다가가 봤다. 그때부터 혼자 있어도 웃는 습관이 든 것 같다”고 지금처럼 잘 웃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여자 친구가 없었다’고 밝힌 육중완은 대학 진학과 함께 나가게 된 첫 미팅 자리에서 마음에 들었던 여학생의 “기타치고 노래 부르는 남자가 세상에서 가장 멋져 보인다”는 말에 처음으로 기타를 잡게 된 순간을 회상했다. 당시 일주일쯤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연습했다며 즉석에서 버스킹을 선보인 육중완은 안타깝게도 여학생에게 다른 남자가 생기며 처음으로 탔던 썸(?)이 실패로 끝나버렸다고 전했다.

“그 이후 기타 연습을 열심히 해 학교 대표로 기타를 치게 됐다”고 전한 육중완은 “그전까진 여자 친구를 한 번도 못 사귀었지만, 여성들이 먼저 다가오기 시작했다. 다시 한번 음악의 힘은 대단하구나를 깨닫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수가 되기 위해 꿈을 안고 서울로 상경해 겪었던 힘겨운 에피소드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당시 삼겹살집을 겸하던 소속사에 들어가 1년 반 동안 고기를 구웠지만 결국 삼겹살집이 망해 모든 걸 잃었다"고 전한 육중완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태풍이 와 당시 살던 자취방까지 침수됐다"며 절망과도 같았던 당시를 떠올렸다.

"‘통기타’만 남은 와중에 지금의 아내인 당시 여자 친구의 소개로 ‘장미여관’의 강준우를 만나게 됐다"고 설명한 육중완은 밴드를 결성하고 연습한 지 3달 만에 KBS 2TV의 ‘탑 밴드’에 출연하게 되며 주목받게 된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당시 실시간 검색어까지 오르며 인기를 끌었던 곡이라며 즉석에서 ‘봉숙이’를 열창한 육중완은 유쾌한 버스킹으로 시민들의 공감과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부산사나이’ 육중완의 ‘띄엄띄엄 인생 스토리’는 오는 2월 22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