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공영홈쇼핑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는 ㈜공영홈쇼핑과 2월 20일 오후2시 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강원도 농·특산물 등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 ㈜공영홈쇼핑과 2월 20일 오후2시 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강원도 농·특산물 등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농·특산물 및 우수제품 등 발굴 적극 협력, TV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TV 홈쇼핑이 기존에 엄격한 심사와 높은 수수료 등으로 중소 농업인 등에게는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았는데, 도는 이번 상생협력을 계기로 간소한 입점절차와 타 홈쇼핑사 보다 낮은 판매수수료로 잠재력 있는 생산자 등에게 진입기회를 제공해 나아갈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기존 6개 민간 홈쇼핑에 이어 일곱 번째로 지난 2015년 7월 개국한 공영 성격의 홈쇼핑(채널명 아임쇼핑)으로서, 타 홈쇼핑과 달리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을 각각 50%씩 편성하고, 10% 이상 낮춘 평균 23%이하의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다.

강원도에서는 홈쇼핑 판매 활성화 지원계획을 통해 TV 홈쇼핑 등 농식품 신유통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자 등을 적극 육성하면서, 최근 청탁금지법 등으로 위축된 농식품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원도는 ㈜공영홈쇼핑 소속 유통전문가 그룹(MD 등)의 맞춤형 코칭 상담, 상품발굴을 위한 품평회 개최 시 적극 참여 등의 상생협력 사업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