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유관기관 홍천농고 강원도 미래농업 인재육성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는 방안 논의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농업고등학교(이하 홍천농고 교장, 최승화)에서 2월 15일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 원장, 전운성 강원대학교 교수, 계재철 강원도 농정국장, 정낙교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장, 권기민 농협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 박흥규 강원도농업기술원장,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홍천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등 농업 관련 유관기관들이 모여 홍천창조농업고교의 교육·운영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홍천농고는 지난해 4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창조농업선도고교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0억 원을 확보하였다. 이후 20억 원을 들여 실습장 개보수와 기숙사 증개축 등 공사를 통해 오는 3월 2일, 개교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 강원도 농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육성의 거점으로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이번 간담회에서는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의 효율적인 운영,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그리고 각 기관 간 협력 등 강원도 미래농업 인재육성의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각 기관마다 재학생 교육 그리고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지원방안을 약속하였다.

육동한 강원발전연구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례적으로 강원도 농업의 미래를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고, 또 “홍천창조농업선도고교가 대한민국 미래 ‘농도(農道)’ 강원을 실현하기 위한 단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