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4개 부서로부터 2017년 주요업무에 대하여 보고 받아

속초시의회는 2월 14일, 제2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7년 주요업무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다.

【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속초시의회(의장, 김종희)는 2월 14일, 제2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주민생활지원실, 여성가족과, 세무과, 회계과 4개 부서로부터 2017년 주요업무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다.

김종희 의장은 탈루·은닉 세원 발굴과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통해 자치재정의 안정적 확충에 기여하여 주시기 바라고, 지방세 안내 홍보물 제작·배부 등을 통한 납세의무 미이행에 따른 납세자 불이익 방지 및 성실납세풍토 조성으로 지방세 징수율 제고에 만전을 기하여 줄것을 당부했다.

신선익 부의장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어 노인문제와 사회적 비용이 많이 필요한 실정으로 우리 지역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하여 노인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줄것을 당부했다.

김진기 의원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출산시 자연분만·제왕절개 비용의 50% 지원하는 등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출산율 제고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박명수 의원은 아바이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소액기부운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는 물론 모금시 간부공무원이 솔선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최종현 의원은 저소득층 대상으로 골고루 배분되는 김장지원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저소득층 김장 지원사업 관련하여 김장지원단체 협의를 통한 “김장축제”를 개최하여 중복·누락 되지 않는 김장지원 체계 구축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최령근 의원은 대중교통(버스 등)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의 이동권보장을 통한 교통복지 증진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관련하여 교통행정과 협의를 통해 직접방문을 통한 접수 등으로 신청불편으로 인한 이용 포기 사례를 방지하고 사업목적에 맞게 중증장애인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