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9일 오전10시 부터 병무청 홈페이지 접수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노관석)은 2017.2.9.(목) 오전 10시부터 2017년도 재병역판정검사대상자의 검사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

병무청에 따르면 현역병 입영 대상자 또는 보충역으로 병역처분을 받은 사람이 병역처분을 받은 다음 해부터 4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 징집 또는 소집되지 않은 경우 5년이 되는 해에 재병역판정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 올해에 재병역판정검사 본인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2012년에 병역처분을 받고 현재까지 징집·소집되지 않은 사람 (2017년도 징집일자 또는 소집일자가 결정된 사람은 제외) 과 2016년 이전 대상자로 재병역판정검사 연기 등이 해제된 사람이며, 학업‧직장생활 등 일상생활에 맞춰 편리하게 재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제도의 선택 기회를 확대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병역판정검사 - 병역판정검사민원신청 -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 선택 화면에서 본인명의 휴대폰, 공인인증서 또는 공공아이핀을 통해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주소지 관할 지방병무청의 병역판정검사기간(2017.6.8.~7.18.) 중 희망하는 일자를 선택하면 되며, 학교‧직장 등으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아닌 다른 곳에 거주 하는 경우에는 실 거주지로 재병역판정검사 일자와 장소을 선택할 수 있다.

강원병무청 관계자는 “재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하지 않은 사람은 관할 병무청에서 직권으로 재병역판정검사 일시를 지정하게 된다.”며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나 장소에서 재병역판정검사를 받길 원하는 사람들은 1일(오전, 오후 구분) 검사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마감되기 전에 빨리 선택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