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2월 3일까지 신청

【동해=강원신문】황은미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애향심과 소속감을 가진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춘천시 소재 2년 이상 대학 입학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강원대학교 향토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

향토학사 선발시설은 강원대학교내 다산관(남)과 예지원(여)이며 남학생(17명)의 경우 신입생 9명과 재학생 8명을, 여학생(13명)의 경우 신입생 7명과 재학생 6명을 각각 선발한다.

동해시에 주소를 둔 시민의 자녀로 춘천시 소재 대학에 입학 또는 재학시 신청 가능하며 선발은 「동해시 강원대학교 향토학사 입사생 선발에 관한 규정」에 근거하여 성적 50점, 가정환경 40점, 기타 10점의 배점으로 높은 점수 순으로 선발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본인 또는 자녀, 국가유공자녀에게 가산점이 부여되며 입사를 희망할 경우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동해시청 본관 4층 체육교육위생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등본, 재학증명서 또는 합격통지서, 보호자 과세증명서 등을 구비하여 신청하면 되며 오는 2월 3일(금) 동해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입사 확정자를 발표하게 된다.

김용주 체육교육위생과장은 “강원대학교 향토학사 입사 지원으로 지역 인재의 주거편의 제공 및 부모의 교육경비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