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 초·중·고·특수학교 체육 관계자 대상 실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3일부터 이틀간 강원진로교육원에서 2017 초·중·고·특수학교 체육(담당)교사와 체육출신 교감, 교장, 전문직 700여 명이 참석하는 합동연수회를 연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월 23~24일 이틀간 강원진로교육원에서 2017 초·중·고·특수학교 체육(담당)교사와 체육출신 교감, 교장, 전문직 700여 명이 참석하는 합동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체육! 뻔하게 말고 FUN FUN하게! 체(體)·인(仁)·지(知) UP’ 이라는 주제로 학교체육의 의미를 되새기고 체육(담당)교사와 학생 간에 소통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나아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체육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다른 교과와 달리 신체활동을 주로 하는 교과 특성을 살려 학생성장과 진로를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프로그램은 2016년 학교체육 분야 유공자 및 유공학교에 대한 교육감 시상을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학교스포츠 클럽 활성화 △체육계열 대입전형 분석 및 진학지도 방안 △학교 체육교육 내실화 △동양고전 속 인문학 등 체육교사들의 역량을 다지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과 교육의 만남’이라는 주제 특강과 함께 다양한 교육콘텐츠도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