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월 24~25일, 정시 2.1~2일
새내기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등 대화의 장 마련

상지대학교 전경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조재용) 입학홍보처는 2017년 상지대학교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7 상지 새내기 대학생활 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월 24월, 25일에는 수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월 1일, 2일에는 정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학과 교수들과 상담을 통해 진솔하고 유익한 대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17학번 새내기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상지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차원에서 학업, 진로, 건강, 심리 등을 주제로 삼아 교수들과 1:1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학본부에 다양한 상담 부스를 마련하여 상담프로그램 외에 취업 및 대학 교과과정 안내, 창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방안, 상지대학교 역사와 캠퍼스 소개 등 새내기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지대학교 건학이념인 상지정신(尙志精神)을 이루는 5상인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으로 5행시 짓기 같은 흥미로운 게임과 이에 따른 푸짐한 선물도 준비하고 있어 새내기들의 대학생활에 대한 자부심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어 이번 행사는 새내기들의 기억에 오래토록 남을 것으로 입학홍보처는 기대하고 있다.

상지대학교 조윤애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입시에 지쳐있을 새내기들을 격려하고, 우리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학교 역사를 올바로 이해하고 올곧은 대학생활을 계획하는 데 더없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내 대학들의 2017 정시입시 경쟁률이 대부분 하락한 가운데, 상지대학교는 지난해 2.79대1을 휠씬 상회한 3.76대1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