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공기관 페이스북 외국인 전용 페이지 1위

브리지강원 페이스북 페이지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무역(단장, 성연찬)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Breezy Gangwon(이하 브리지강원)의 ‘좋아요’ 멤버가 1월 16일(월) 기준 50만을 넘어섰다.

지난 2015년 9월 1일 공식 페이지 개설 후 약 16개월 만이며, 지난해 같은 달 대비(2016년 1월, 12만 5,057개 좋아요) 약 300%가 증가한 숫자다. 브리지강원은 주요 공공기관 페이스북 외국어 페이지로는 가장 많은 멤버 수를 보유하게 되었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는 공감의 의미로 사용되며 이를 누를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포스트 소식을 시시각각 받아볼 수 있는 멤버가 된다.

페이스북 브리지강원 페이지는 강원도 상품소개와 지역 관광정보, 로컬푸드 등 다양한 강원도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강원무역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 사용후기, 한류스타 뉴스,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 한국에 관심이 높은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한 공감형 콘텐츠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강원도에 거주하는 청년 및 외국인으로 구성된 브리지강원 기자단의 상품후기는 주로 강원무역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을 블로그식 글 구성과 함께 가시성 높은 디자인을 제공하여 상품에 관심 있는 유저들에겐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친밀도를 높였다.

브리지강원을 방문하는 사용자 중 95% 이상이 해외유저인 점을 감안하여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서비스를 제공하여 디지털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미주, 유럽, 일본 등 강원무역이 보유한 현지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게시물 공유와 커뮤니케이션 활동 또한 페이지 멤버 수 증가에 큰 기여를 했다.

아울러 강원무역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샵인 브리지강원(www.breezygw.com)에는 이베이, 아마존 강원스토어와 연계하여 페이스북 유저들이 강원도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 콘텐츠도 함께 등록하여 향후 강원도 수출의 O2O 플랫폼 기초를 준비하며 수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