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17일까지 숲가꾸기패트롤 5명 모집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황인욱)는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와 국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현장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숲가꾸기패트롤을 선발할 계획이다.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산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황인욱)는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와 국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현장민원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숲가꾸기패트롤을 선발한다.

숲가꾸기패트롤은 홍천국유림관리소 관내(홍천·횡성군, 원주시) 산림에서 발생하는 덩굴류 피해, 병해충 피해, 산림재해 및 주민생활권 피해우려목을 처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선발인원은 5명으로 민가에 인접한 나무를 벌채하는 등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이 수반되므로 위험목 제거 관련 자격증 등 산림분야 숙련자를 우선 선발하고 있다.

또한 취업취약계층의 고용창출 촉진을 위한 재정지원일자리사업의 취지에 맞춰 만 55세 이상 장년층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모집공고는 산림청 홈페이지와 홍천·횡성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서는 17일까지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홍천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에 접수하여야 한다.

황인욱 홍천국유림관리소장은 “국민의 삶을 편하게 하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어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3.0을 실현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