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8만 삼척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과 같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변함없는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국내외 정치뿐 아니라 계속된 경기침체와 청년실업, 한반도 지진공포 등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던 해였습니다.

하지만 어려울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우리의 저력과 긍정의 에너지로 새로운 한해를 설계해야 할 때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앞에는 올해에도 많은 도전과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화력발전소 건설 논란과 남부발전 3·4호기 증설, 도계 석탄공사의 단계적 감원에 따른 대체산업 유치를 비롯한 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착공 등 아직도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큰 발전과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대립과 갈등을 벗어 던지고 시민 모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야 할 것입니다.

2017년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복리증진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때로는 지역현안에 대해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등 신뢰받는 책임의회를 지향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당부 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 1. 1.

삼척시의회 의장 정진권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