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의 원활한 철도수송을 위한 특별교통대책 등 협력 강화
여형구 사무총장, 대회 참가자 이용할 탑승장 등 현장 점검도 진행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는 28일 오후, 여형구 사무총장과 홍순만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특별교통대책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는 28일 오후, 여형구 사무총장과 홍순만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특별교통대책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 사무총장은 협약식 후 대회 참가자들이 이용하게 될 고속열차 탑승장 등을 직접 점검하기도 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에 나선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8일 “여형구 조직위 사무총장과 홍순만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이날 오후 철도공사 서울본부에서 ‘동계올림픽의 원활한 철도수송을 위한 특별교통대책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한국철도공사는 28일 오후, ‘특별교통대책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철도공사는 협약에 따라, 올림픽 기간 중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수송을 위해 ▲대회 일정에 맞는 탄력적인 고속열차 운행 등 올림픽 특별교통대책 적극 참여 ▲선수, 심판 등 대회참가자의 고속열차 이용편의 제공 ▲대회운영을 위한 인력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올림픽 붐업을 위해 ▲주요 철도역에 올림픽 홍보 체험존 설치 ▲철도역 전광판 등을 통한 올림픽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조직위는 대회참가자들의 수송에 고속열차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철도공사가 보유한 첨단 철도교통기술을 홍보키로 했다.

철도공사는 이번 협약에 앞서 강릉역 철도공사 부지를 대회운영을 위한 환승주차장과 차고지로 조직위가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한 바 있다.

여형구 사무총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요소 중 하나는 특별교통대책 수립을 통한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신속·편리’한 수송”이라며 “올림픽 기간 중 중요한 교통수단인 고속열차를 통해 최상의 수송·교통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여형구 사무총장은 협약식 후 대회 참가자들이 이용하게 될 고속열차 탑승장 등을 직접 점검하기도 했다.

홍순만 철도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에서 올림픽 개최도시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는 것은 물론, KTX와 지하철, 철도역사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올림픽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와 철도공사는 대회 시작부터 끝까지 철도·수송 분야에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 성공적으로 올림픽을 치룰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여형구 사무총장은 협약식 후 조직위가 올림픽 붐업을 위해 서울역에 설치한 평창 올림픽 홍보전시관을 방문한데 이어, 대회참가자들이 이용하게 될 고속열차 탑승장, 공항철도역, 도심 공항터미널 등 현장을 직접 둘러보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를 점검하기도 했다.

조직위는 앞으로도 대회 참가자들이 이용하게 될 철도와 공항 등 주요 현장을 수시로 방문, 시설과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