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9일, 강원창작개발센터 오디토리움

제5회 로봇캠프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춘천시(시장, 최동용)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정용기)이 주관하는 ‘제6회 춘천로봇캠프’가 11월 8~ 9일까지 춘천시내 초등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강원창작개발센터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춘천로봇캠프는 로봇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로봇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로봇가치관 형성과 창의력, 협동심 등을 함양시켜 주는 행사이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춘천교육지원청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인원으로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각 학교 및 학생들의 추가 접수 요청에 따라 10월 초 온라인으로 30명을 추가 선발해 총 130명이 인원이 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로봇캠프는 휴머노이드로봇을 이용한 코딩교육, 드론 비행교육을 포함해 로봇제작 및 프로그래밍 실습, 창작로봇경연대회, 로봇전문가 특강, 로봇 골든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돼 있다. 교육 및 실습 외에도 토이로봇관 견학과 로봇축구, 인공지능 오목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어 1박 2일간의 캠프 일정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정용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는 토이로봇관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로봇 관련 체험을 실시하는 만큼, 관계자들이 더욱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준비했다”며, “미래 산업을 주도할 로봇분야의 인재로 성장하길 원하는 학생들에게 ‘제6회 춘천 로봇캠프’가 호기심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