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설명 및 '인생의 지표' 주제 특강

법무부 춘천소년원(원장, 오연호)은 25일 오전도교육청 김영철 부교육감을 초청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경험 인정제 조기 정착을 위한 업무협의 및 부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실패 없는 꿈은 없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법무부 춘천소년원(원장, 오연호)은 25일 오전도교육청 김영철 부교육감을 초청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경험 인정제 조기 정착을 위한 업무협의 및 부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실패 없는 꿈은 없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양 기관은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의무교육 단계 학업 중단 학생 안전 및 학력 인정 방안’과 관련, 법무부의 학교 밖 청소년 학업연계 지원을 안정된 사회정착의 정책으로 확인하고 「학습경험 인정제」의 조기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김영철 부교육감은 특강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는 꿈을 품은 인생을 더욱 성장하게 만드니 도전하라!, 내가 할 수 있는 일 찾아 끈임 없이 행동에 임한다면 어느덧 꿈은 내 것이 되어있다”고 말했다

춘천소년원 오연호 원장은 “우리기관은 법무부 소속 인성 및 특성화교육 전문기관으로 진로교육, 직업능력개발훈련, 맞춤형 체험활동, 개방처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폭넓은 체험과 사회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체험위주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