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철암탄광역사촌, 정동진하슬라미술관·분홍공장·태백탄광문화연구소 - Bow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30일 오후 3시부터 레지던스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3개의 단체(정동진하슬라미술관, 분홍공장, 태백탄광문화연구소 - Bow)의 연합전시회를 개최한다.

재단에 따르면 참여 작가들의 역량을 표현하고 지원사업의 홍보와 단체 및 참여작가의 대내외적 홍보, 지역주민들과의 효율적인 문화예술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단체간 연합전시를 태백 철암탄광역사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3개 단체 입주 작가들의 작품들을 선별해 작가의 재능과 열정 및 지역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기반으로 표현된 작품들로 구성되며 또한 강원도민들에게 훌륭한 문화적,감성적 체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도시 공동화 현상으로 죽어있는 공간을 문화예술공간으로 재생되고 있는 태백 철암탄광역사촌에서 개최돼 과거와 현재를 조망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개막행사로 마임공연을 통한 드로잉 행사가 진행돼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작가들의 아티스트 Talk을 전시관내에서 진행해 전시 관람과 동시에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