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까지 엑스포공원서 최대규모 박람회 개최

속초시(시장, 이병선)에서는 ‘2016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10월 13~ 16일까지 엑스포공원에서 대규모로 개최된다.

【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에서는 ‘2016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10월 13~ 16일까지 엑스포공원에서 대규모로 개최된다.

GTI 박람회는 GTI협의체(한국, 중국, 러시아, 몽골)의 지지를 기반으로 일본, 동남아 및 중앙아시아 등 10여 개국의 500개 기업과 3,000여 명의 바이어,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동북아 최대규모의 박람회이다.

박람회의 주요 전시·판매 분야는 식품, 바이오, 건강식품, 화장품, 관광 등 강원도와 각 시군의 대표 우수·특화 상품들이다. 또한 상담 위주에서 벗어나 가을 단풍철을 맞아 속초와 설악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반드시 가보고 싶은 관광코스로 부족함이 없도록 18개 시·군의 향토먹거리 야시장과 342개 중소기업의 우수상품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2015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시상식

또 한국과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이 참가하는 동북아 예술공연과 미술전시회가 상시 운영되고, 함께 실시되는 평창비엔날레 미술전람회는 박람회의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이다.

특히, 우수상품 직거래와 특가세일, 문화행사, 공연 등은 지난해 박람회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 개선한 것으로 올해는 참관객의 만족도가 한층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수려한 설악산과 청정 동해바다, 호수, 온천의 관광과 함께 강원도 중소기업 우수상품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로서 국내·외 기업가와 관광객들에게 판로 개척과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