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정보의 신속한 전달, 재난·재해 사전예방 효과 기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이중구), TBN강원교통방송(본부장, 김인식)은 31일 강원도청에서 재난방송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지방경찰청(청장, 이중구), TBN강원교통방송(본부장, 김인식)은 31일 강원도청에서 재난방송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난상황과 정보를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민들에게 제공해 사전예방과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또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중구 강원지방경찰청장, 김인식 강원교통방송본부장은 재난 발생 시 도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재난방송체계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함에 힘을 모았다.

기관별 협력사항은 ▴신속한 재난관련 정보의 공유 및 협의체제 구축 ▴재난상황 발생시 방송을 통한 실시간 상황 전파 ▴도민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상호 협력이다.

협약에서 강원도는 수집된 재난관련 정보와 재난안전대책본부 내에 재난방송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방송출연에 협조하고, 강원교통방송은 수집된 재난관련 정보를 강원도와 강원지방경찰청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도가 재난관련 방송을 요청하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강원지방경찰청은 대형교통사고 및 재난관련 정보를 강원교통방송과 강원도에 제공하고 방송출연 및 현장연결에 협조하기로 했다.

강원도 재난안전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재난과 관련되는 정보를 도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