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까지, 동해시 전통시장, 사회적기업 등 대상

【동해=강원신문】양기하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 주관으로 개최되는 ‘찾아가는 왁자지껄 동해원정대’ 행사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의 특산품 및 먹거리 상품의 우수성을 타 도시에 직접 찾아가 홍보하고 현지에서 판매하는 특판 행사를 통해, 지역 상인들의 수익창출은 물론 신규 판로개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에 따라 내달 4일까지 전통시장(인정시정)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으로 등록된 15개 내외 업체를 모집하며, 행사목적에 부합하고 품목의 적정성에 기준하는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1개 판매 또는 먹거리 부스를 지원한다. 특히, 먹거리 참가업체의 경우 조리용 비품은 개별로 준비해야 하며, 숙식은 참가업체 개별로 부담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10월 21~ 22일까지 1박 2일간 대구광역시 대구약령시장 약전골목 일원에서 개최되는 찾아가는 왁자지껄 동해 원정대 행사에 참여해, 시의 우수상품 특판행사 및 먹거리장터를 운영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동해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해 접수 기한 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cam7080@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033-532-9880).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