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기획제안사업, 문화예술 동호회, 총 3분야 진행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춘천시문화재단(이사장, 신혜숙)은 춘천의 전문예술인과 문화예술 동호회를 대상으로 ‘2016 문화예술지원사업 2차’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접수는 공연예술 (전통, 무용, 음악, 다원 분야 공연), 기획제안사업(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문화예술 프로젝트), 문화예술동호회(문화예술을 주제로 하는 아마추어 동호회(일반·어르신)) 총 3분야에서 진행한다.

올해 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의 방향은 소액다건 지원보다는 선택과집중 지원으로 사업 건당 지원 금액을 작년기준 보다 늘려 사업 완성도를 높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문화예술 컨텐츠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공연예술분야는 일반지원과 특성화지원으로 구분하여 지원하며 특성화지원은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더불어 직접지원(예산) 외 간접지원(대관, 홍보, 교육)을 실시해 예술인들이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개선하는 등 문화예술 사업 환경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혜숙 이사장은 “이번 2차 공모가 지역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이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춘천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아마추어 예술인, 동호회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 전문·시민예술 분야가 조화를 이루는 문화도시 춘천을 향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는 7월 4~15일까지 12일간 이메일로(rubato123@hanmail.net) 접수 받으며 춘천에서 활동 중인 전문예술인 및 단체, 아마추어 동호회 자격으로 신청 가능하다.

분야별 자세한 사항 및 제출 서류 양식은 재단 홈페이지 (www.c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된 사업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심의 후 7월 29일 결과를 발표한다.

문의: 춘천시문화재단 (033-259-5832).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