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23일 비대위서 확정 예정

이 철 규
동해삼척 국회의원

“홀대받는 강원도가 되지 않도록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어느 위치에서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동해=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무소속 이철규 국회의원(강원 동해․삼척)이 22일 새누리당(강원도당)에 복당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22일 오전 새누리당 강원도당을 통해 복당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이르면 23일 새누리당 비대위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새누리당 공천심사 과정에서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철규 의원은 제20대 총선에서 강원도 유일의 무소속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이 의원은 복당의 변을 통해 “탈당 후 무소속으로 당선된 의원들에 대한 일괄복당 결정은 당이 지난 총선의 공천과정의 오류를 인정하고 민심을 받들겠다는 변화의 의지로 생각 한다”며, “당선 전에도 복당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의견에 따르기로 약속했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많은 의견을 청취하고 여론조사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그 결과 다수의 분들이 복당의 뜻을 전해주셔서 결정했다”며, “동해·삼척의 발전을 위해 제대로 일하려면 혼자가기보다 함께 가야 한다는 시민여러분의 바람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발전의 염원을 담은 시민의 후보에서, 시민의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신 동해․삼척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홀대받는 강원도가 되지 않도록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어느 위치에서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복당의 변 전문>

- 이철규 국회의원 새누리당 복당 -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해·삼척 시민여러분! 이철규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새누리당의 복당방침을 받아들여 복당하고자 합니다.

탈당 후 무소속 당선 국회의원에 대한 일괄복당 방침은 새누리당이 지난 총선의 공천오류를 인정하고 민심을 받들겠다는 변화의 의지라 생각합니다.

물론, 공천과정에서 발생한 당에 대한 실망과 아쉬움은 저뿐 아니라 시민여러분께도 상처로 남아 있지만, 지난 감정은 모두 뒤로한 채 복당하고자 합니다.

자랑스러운 동해·삼척 시민여러분!

탈당당시 저는 시민 여러분께 정치인생의 모든 것을 동해․삼척 시민여러분께 맡긴 만큼, 당선이후의 복당여부도 시민여러분의 뜻에 따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당선이후 시민여러분을 찾아뵈며 복당에 대해 많은 말씀을 청취하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여론조사도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분들께서 복당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는, 동해․삼척의 발전을 위해 제대로 일하려면 혼자가기보다 함께 가야 한다는 시민여러분의 뜻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새누리당의 실망스러운 모습에 복당을 만류하시는 분들의 뜻도 알고 있습니다.

그분들께는 새누리당이 환골탈태하여 자유와 민주, 합리적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제가 반드시 앞장서 나가겠다는 굳은 다짐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후보에서 시민의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신 동해․삼척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홀대받는 강원도가 되지 않도록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어느 위치에서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06. 22

동해․삼척 국회의원 이 철 규 올림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