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손영임)는 28일 자연을 느끼고 건강을 지키는 힐링 개념의 탐방문화를 유도하기 위한 ‘배낭 무게 줄이기’ 홍보 활동을 펼쳤다.

국립공원관리공단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손영임)는 28일 자연을 느끼고 건강을 지키는 힐링 개념의 탐방문화를 유도하기 위한 ‘배낭 무게 줄이기’ 홍보 활동을 펼쳤다.

치악산 구룡탐방지원센터에서 추진한 이번 행사는 배낭 무게 줄이기 캠페인, 그린포인트 홍보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들을 비롯해 지역 대학, 자율레인저, 자원봉사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또 탐방객을 대상으로 배낭 무게 재기, 배낭 내용물 엿보기 이벤트, 설문조사를 실시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환경보호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맑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서인교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국립공원의 자연 생태계를 보전함에 있어, 자연이 미래세대의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공유하고 국민과 함께 깨끗한 공원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악산국립공원 ‘배낭 무게 줄이기’ 캠페인은 준비된 산행, 가벼운 배낭, 흔적없는 공원이라는 3가지 실천약속을 가지고 여름, 가을 성수기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