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신문】양기하 기자 = 경기불황에 취업난까지 극대화 되면서 창업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신규 창업자 증가로 인한 과다경쟁으로 창업 실패률 또한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프랜차이즈 '짠앤짠스' 전경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개인 창업보다 수익성이 비교적 높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본사의 꾸준한 시장 조사와 신제품 개발의 장점이 있을뿐더러 브랜드 홍보효과까지 있어승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창업 전문가의 설명.

무엇보다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자일수록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본사로부터 사업 노하우를 쉽게 전수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 술집창업 전문 브랜드 짠앤짠스의 경우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아창업자들 사이에 창업하기 좋은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1:1 전담 슈퍼바이저 파견을 통한매장관리 및 관리감독은 물론, 연 4회 신메뉴 개발 및 출시로 주점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점이라 할 수 있는 메뉴구성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 여기에 주유기 칵테일, 켄터키 떡볶이, 빠네치즈제육 등의 독특한 메뉴는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채워주고 있다는 평이다.

업체 관계자는 "포차프랜차이즈는 관리 및 수익창출이 보다수월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지만 본사의 시스템이 체계적이지 않다면 결국 폐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에 짠앤짠스에서는 가맹점 수를 늘리는 것에만 급급해 하지 않고 매장 당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늘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짠앤짠스는 최근구미본점, 남원본점 신규 오픈을 완료한 상태이며, 본사에서는 하나은행-하이트진로 협약을 통한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포차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