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10시, 오투리조트 스키하우스 일원서 '지문뱃지 만들기' 등 체험행사 풍성

태백경찰서(서장, 이종규)에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투리조트 스키하우스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과학수사요원과 함께하는 과학수사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강원경찰청 과학수사대 이동식증거분석실(KCSI 버스차량)

【태백=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태백경찰서(서장, 이종규)에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투리조트 스키하우스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과학수사요원과 함께하는 과학수사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체험행사는 강원경찰청 과학수사대 이동식증거분석실(KCSI 버스차량)이 행사장에 직접 찾아와 아이들에게 CCTV영상보정장치·지문자동검색시스템 활용법 안내 및 육안·광원 비교 지문탐색 등 다양한 과학수사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포돌이·포순이와 함께 순찰차 탑승 및 경찰복 착용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이날 행사장을 찾은 선착순 200명에게는 자신의 지문을 직접 채취하여 ‘지문 뱃지’를 만들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이종규 태백경찰서장은 “지역적 특성상 문화체험 경험이 적을 수 밖에 없는 태백시 어린이들에게 이번 어린이날 과학수사체험 등을 통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