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청와대 앞 1인 시위 나서

【춘천=강원신문】 신효진 기자 =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5일 오후3시 청와대 앞에서 보육․교육대란 해소를 위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5일 오후3시 청와대 앞에서 보육․교육대란 해소를 위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날 민병희 교육감은 “지금이라도 대통령과 정부가 문제의 근본 해결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를 바라는 간곡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이어 “누리과정 공약은 대통령의 약속이고 국책사업입니다. 대통령이 결단해야 합니다. 보육과 교육을 함께 키워야 할 대통령님! 어찌 교육감에게 교육을 포기하라 하십니까?” 등의 팻말을 들고 누리과정 해결을 위한 국고지원을 호소했다.

또한, 대통령은 국가책임 무상보육 공약을 지켜야 함 △무상보육을 위한 재정은 추가되지 않았음 △시행령으로 법률을 넘어서는 것은 법치주의 파기임 △누리과정 책임전가로 교육대란이 몰려오고 있음 등을 강조하며,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서 이 위기를 해결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정치, 통합의 정치를 만들어 달라”고 역설했다.

한편, 설 연휴가 끝나는 11일(목)에는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청와대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