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도립공원 일대서 개최

지난 22일부터 개최된 태백산 눈축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오는 31일(일) 태백산 도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태백=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지난 22일부터 개최된 태백산 눈축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오는 31일(일) 태백산 도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태백산전국눈꽃등반대회는 매년(사)대한산악연맹 태백시산악연맹(회장, 이영복)주관으로 전국의 수많은 등산객이 참가해 태백산눈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등반대회구간은 당골광장의 경우 아침 9시에 당골광장을 출발해 반재,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면 되며, 유일사는 유일사 주차장을 출발해 유일사 쉼터, 천제단, 문수봉을 뒤로하고 늦어도 15시까지 도립공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등반대회에 참가를 희망하자는 등산복장을 갖추어 4인 1조로 아침 8시부터 당골광장 및 유일사주차장 출발장소에서 당일 현장접수 가능하다.

등반대회 결과 대상팀은 100만 원, 우승팀은 60만 원, 준우승팀은 40만 원, 장려팀에 30만 원, 자연보호우수 15만 원, 가족화목우수 10만 원, 단체우수 15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각각 주어지며 행운이벤트 상으로 10개 팀을 선정해 각 5만 원 상당의 식사권이 지급된다.

한편,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은 천제단이 있는 영봉으로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사계절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특히, 겨울철인 지금은 흰 눈으로 뒤덮인 주목군락의 설경을 보여 주고 있어 웅장함과 포용력을 느끼게 한다.

kwnew1088@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