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9월 16일까지 주 2회 운영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군보건소(소장, 변도화)에서는 지역주민의 운동실천을 통하여 비만율을 낮추기 위한 비만탈출 프로젝트 요가교실을 7월 27일부터 9월 16일까지 주 2회 운영한다.

홍천군보건소(소장, 변도화)에서는 지역주민의 운동실천을 통하여 비만율을 낮추기 위한 비만탈출 프로젝트 요가교실을 7월 27일부터 9월 16일까지 주 2회 운영한다.

비만탈출 프로젝트 요가교실 운영은 기초건강측정, 영양교육, 식이상담, 운동실천으로 건강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관내 신체활동관련 학원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식사일기 쓰기, 음식 칼로리 계산, 개별상담 등을 통하여 식이요법을 실천하도록 돕고, 요가운동으로 체지방 분해와 근육량을 높이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여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특히 참여자의 비만탈출 의욕을 고취시키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비만과 관련된 체지방, BMI, 허리둘레 등을 사전·사후로 비교 측정하여 BMI와 체지방이 많이 감소된 참여자에게는 시상을 할 계획이다.

한편, 비만탈출 요가교실은 비만율은 높고 상대적으로 운동실천율은 낮은 30대~5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체중증가 요인을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 체중 유지하여 비만으로 인한 질병 발생을 줄이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