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김인배)은 6월 1일, 삼척에서 한국남부발전(주) 삼척그린파워건설본부(본부장, 이충호)와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인배 한국폴리텍Ⅲ대학 권역대학장뿐만 아니라 삼척인근에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김영백 학장, 교직원과 전기과 학생 등이 참석하였고, 삼척그린파워건설본부 이충호 본부장을 비롯하여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산업현장에 대한 직무분석과 새로운 직무개발에 상호 노력하는 등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을 약속했다.

삼척본부에서는 협약식과 더불어 2014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전기과 졸업예정 학생들에게 발전소 현장 견학을 실시하는 등 전기전문 인력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였다.

이충호 본부장은 “전기과 학생들에게 세계최초 대용량 CFBC발전소를 보여주고 싶었다”며 “발전설비 원격예측진단 시스템을 갖추고, 발전폐수 무방류 시스템을 도입한 신기술·친환경 발전소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전기분야를 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인배 학장은 “협약식뿐만 아니라 전기과 학생 견학에 협조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에게 견문을 넓히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 ”대학에서는 훌륭한 전기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부에서도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