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교사의 수업혁신 역량 강화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현장 교사들의 수업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원주 한지테마파크에서 3차례에 걸친 ‘2015년도 수업지원 전문인력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5월 23일, 6월 20일, 7월 11일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26명의 중등 교사들이 참여해 수업코칭과 학습상담활동을 통해 자신의 수업을 개선하고, 추후 동료 교사들의 수업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체험과 실천으로 배우는 수업코칭’ 이라는 주제로 △교사를 성장시키는 수업 코칭의 이론적 배경과 방법 △자신의 수업영상으로 수업코칭을 직접 체험하는 수업코칭 실습 △수업코칭을 위한 코칭활동 등이 운영되며, EBS 다큐프라임 <선생님이 달라졌어요>의 전문가 패널인 신을진 교수(숭실사이버대학)와 박종서 에듀니티 미디어기획팀장이 강사로 나선다.

홍성수 학교운영담당 장학관은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 나눔과 코칭의 방법이 지역과 학교 단위에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업과 교직에 대한 변화와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여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수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수업지원 전문인력양성을 통해 모두에게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복지’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