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양양군은 4월 15일(수)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 공중보건의사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반부패·청렴과 공무원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양양군은 4월 15일(수)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 공중보건의사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반부패·청렴과 공무원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5년 양양군 반부패·청렴 교육으로 공직자의 청렴 의식 향상과 공무원행동강령의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청렴윤리교육센터 박연정 대표는 조직의 청렴활동 실행과 개인의 반부패활동을 위한 구체적 제안과 결코 하지 말아야 할 직무상 행위,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해설 등을 통하여 청렴한 공직사회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공직사회의 신뢰도 제고는 온정과 특혜에서 탈피하여 책임감과 공정성을 가지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함으로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

한정임 기획감사실장은 “국민의 높아진 윤리적 기준에 맞는 공직자의 청렴성이 요구되는 이 시점에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선진국 진입을 위한 선결과제다. 올바른 공직윤리의식을 확립하여 신뢰받고 존경받는 행정을 이루어 내자”고 당부했다.

kah@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