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홍천군의 명품 브랜드인 늘푸름 홍천한우가 2014년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명실 상부 전국 최고의 한우로 다시 한번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많은 축산물 브랜드 중 한우 개별 부분 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홍천축협(조합장, 임홍원)이 선정되어 시상금 5억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매년 자금을 지원하는 경영체를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홍천축협(늘푸름 홍천한우)는 혈통등록, 사료급여 및 사료급여체계, 출하시기등 통일된 사양관리와 브랜드 축산물의 1등급 이상 출현율과 브랜드 경영체의 물량공급 능력, 사육 두수의 생산기반 확보능력과 도축·출하 시 위생 및 안전성 등 종합적 평가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 하였다.

8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소시모)과 품질관리원에서 인증하는 지리적 표시제 51호에 등록되어 있는 늘푸름 홍천한우는 전국 한우능력 평가대회에서도 최우수상 및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홍천한우가 재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 지위를 굳건히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