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강원신문】황미정 기자 = 태백시가 지난 18일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와 NH농협은행이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평가에서 축제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태백시가 지난 18일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와 NH농협은행이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평가에서 축제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지역브랜드 우수상은 전국 지역 브랜드 4500개를 대상으로 지역특산물, 축제, 살고 싶은 지역 등 3개 부문별 평가를 통하여 총 16개 브랜드를 선정, 축제분야에서 태백산 눈축제가 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평가는 전국 4500여 개의 지역브랜드를 평가대상으로 전문가패널 조사를 통해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 1단계 평가와 시장가치 조사를 진행한 2단계 평가, 인지도 및 호감도 등 전 국민 인식조사를 거쳐 진행한 3단계 평가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축제(2015년 1월 23~2월 1일)는 눈을 소재로 한 우리나라 대표 겨울축제로 대형 눈 조각과 눈을 테마로 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로 지난해에는 46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눈축제의 대미인 태백산눈꽃등반대회가 축제기간에 개최되어 흰 눈으로 뒤덮인 주목군락의 설경과 함께 태백산 정산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낙조는 장엄하여 세속을 떠난 천상계를 연상케 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 1월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한 2014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 이어 금번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우수상 수상 등의 여세를 몰아 세계적인 대표축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sh@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