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이동환)은 ‘병역 우리가 최고야!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 행사를 지난 6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강원병무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해당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병역이행 이야기를 가진 가족을 발굴하여 건전한 입영문화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계획되었다고 밝혔다.

가족 모두가 해외파병에 참가한 경우, 가족이 모두 6․25 또는 월남전에 참전한 경험 등과 같이 병역이행 형태가 다른 가족과 달리 특별(이)한 경우로써 해당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이야기가 있는 경우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다만, 징병검사ㆍ입영 기피, 병역면탈 사실이 있는 가족은 선정이 제한되며, 제출서류는 병무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 코너에 있는 신청서, 소개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강원병무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모사전송기(FAX)로 8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병무청은 병역사항 확인 등 심사를 거쳐 대상 1가문, 금상 2가문, 은상 5가문, 동상 10가문, 총 18가문을 선정하여 9월 중에 포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홈페이지)을 참조하거나 전화 1588-9090 또는 강원병무청 운영지원과 240-6227에 문의하면 된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