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감사원이 전국 165개 기관(중앙 38, 지자체 61, 공공기관 66)을 대상으로 감사활동·성과 및 효율적 사후관리 등에 대하여 실시한 “2013년도 자체감사활동 평가”결과, 강원도가 기관표창 대상으로 선정됐다.

감사원은 지난달 30일 2013년 자체감사활동 평가 결과를 통보하고, 강원도가 지난해 보다 2단계 등급 상승이 됨에 따라, “발전기관”으로 선정하고 4일 감사원장이 직접 기관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자체감사활동 평가의 ‘발전기관’은 감사활동 및 실적이 탁월하게 향상되어, 감사원 규정상 전년대비 2단계 등급 상승이 어려움에도 이를 달성한 기관을 선정하여 표창하는 것으로, 강원도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발전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2003년 감사원 평가에서 모범상을 수상한 후, 11년만에 수상하는 성과이다.

이에 앞서 강원도는 ‘2014년 청렴도 평가’ 및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기관표창으로 감사분야 3대 평가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지난해와 같이 2014년도에도 자체감사활동 평가를 비롯하여 청렴도 및 반부패경쟁력평가 등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궁극적으로는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에 기여하는 감사행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hj@gwnews.org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