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을 갖춘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임교원 선발  

한국폴리텍Ⅲ대학 전경.
한국폴리텍Ⅲ대학 전경.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은 2022년 하반기 교수 초빙 접수를 5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 이차전지, 반도체 관련 분야 등 전국적으로 14개 계열에서 55명을 모집하며, 강원권역에서는 춘천캠퍼스 AI‧SW분야 2명, 산업설비분야 1명, 자동차분야 1명, 전기분야 1명 등 4개 계열에서 총 5명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4차산업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훈련 개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AI+x·메타버스 분야 전문가도 모집하며, 이번 신산업·신기술 분야 교원 수급을 통해 폴리텍대학이 매년 확대하는 대졸 미취업자 대상 고수준 기술교육과정인 ‘하이테크과정’ 인력양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폴리텍대학은 전형별 심사위원으로 학계·교육계·산업계 등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계열별 적합 인재를 초빙하고 있다. 역량심사 시 강의 평가와 전공 구술 평가를 진행하고,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평가하는 종합 심층 면접을 실시한다.

기존에는 권역에 필요한 초빙분야의 필요인원을 권역대학 내에서 서류, 역량심사를 진행했지만, 2022년 하반기에는 권역대학마다 초빙계열이 다양해 업무과중을 해소하고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각 권역대학이 계열별로 서류 및 역량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신기술을 갖춘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임교원을 선발하기 위한 지원자격과 전형방법 등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고, 궁금한 사항은 033-260-7652로 문의하면 된다.

이덕수 학장은 “이번 교수초빙에 강원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지식과 기술‧인성까지 훌륭한 학생들을 양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