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은 2021학년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하는 학습기업들과 간담회를 30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2021학년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하는 학습기업들과 간담회를 30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은 2021학년도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사업에 참여하는 학습기업들과 간담회를 30일, 개최했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이하 고숙련일학습병행) 사업은 도제학교 및 직업계고교 졸업생·일학습병행과정 이수자·폴리텍대학 전문기술과정 이수자 중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해 산업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폴리텍대학이 공동훈련센터로 참여해 운영된다.

즉, 기업에 재직 중인 학생이 주중에는 회사에서 일하며 학습하고, 주말에는 한국폴리텍대학에서 수업을 받으며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양성된다. 춘천캠퍼스는 2021학년도 미래신성장 동력학과인 전기과에서 4개 기업 10명의 학생이 고숙련일학습병행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 과정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기업에서는 2년간 젊은 인재를 선점할 수 있고, 학생은 근속을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성이엔씨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하여 간담회와 더불어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오성이엔씨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하여 간담회와 더불어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는 고숙련일학습병행과정에 참여한 학습기업과 학생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여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4개기업 (㈜오성, ㈜희성, ㈜브이아이테크, ㈜에스제이테크) 관계자들을 한 데 모아 진행하지 않고, 1개 기업씩 개별적으로 총 4회에 걸쳐 9월에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오성이엔씨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하여 간담회와 더불어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덕수 학장은 “고숙련일학습병행에 참여해 주신 학습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전문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2022학년도에는 더 많은 기업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2022학년도 고숙련일학습병행과정에서 10개 기업, 20명의 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 관심 있는 기업은 한국폴리텍Ⅲ대학 산학협력단(033-250-9719)에 문의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원주·강릉캠퍼스는 오는 10월 4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시1차 모집에서 정원의 80%를 선발하며,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