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 2층 2기획전시실에서 개최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졸업작품전.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졸업작품전.

원주한지테마파크가 주관하는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졸업작품전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지승공예, 닥종이인형, 한지그림, 현대민화, 현대한국화, 캘리그라피 여섯가지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개성넘치는 작품 71점을 만나볼 수 있다.

원주한지테마파크의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졸업작품전이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 2층 2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지승공예, 닥종이인형, 한지그림, 현대민화, 현대한국화, 캘리그라피 6개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 50여명이 71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올해 한지아카데미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수강생들의 열정과 강사진들의 세심한 지도와 노고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

전시 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관람비는 무료다.

앞으로 한지아카데미는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지를 문화예술의 새로운 영역으로 개척하기 위해 전통공예 강좌뿐 아니라 현대적이고 다양한 영역이 결합된 강좌를 준비해 원주 시민들에게 생활 속 한지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또한 원주한지테마파크 시설 환경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노력에 집중하며 수강생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킬 예정이다.

2021년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은 2월 중 진행되며, 각 과목 정원별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된다.

한지아카데미를 수강하고 싶은 원주 시민이라면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