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부터 2021년 상반기 교수 채용 접수

한국폴리텍대학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대응해 교수진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대응해 교수진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2021년 상반기 교수 초빙 접수를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15개 계열 81명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산업 구조 및 교육 훈련 개편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채용분야로는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바이오, 로봇, 반도체 등 신산업분야로 다양하다.

강원권역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기계, 산업설비, 전기, 미디어 분야에서 총 9명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대학 교수 채용은 학력보다 산업체 현장 경력을 더 중시한다. 실무경력 3년 이상에 ‘대학교원 자격 기준’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신기술을 갖춘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임교원을 선발해 러닝팩토리 실습장 등에서 융・복합기술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지원자격과 전형방법 등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이상권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한 강원지역 인재들이 교수 채용에 적극 지원해 공공직업교육기관의 일원으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러닝팩토리(Learning-Factory:제품 생산의 전체 공정이 하나의 공간에서 연결되도록 다양한 교과 실습 장비를 한 곳에 갖춘 융․복합 실습장)를 전국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춘천・원주캠퍼스는 2019년 9월에 러닝팩토리를 구축해 재학생 교육은 물론 기업체 시제품제작, 재직근로자 직무향상교육, 중고생 진로체험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10월 13일까지 신입생 수시1차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