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후 2시부터, 강원도 전역에서 실시

[강원신문=김성호 기자] = 강원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도민들의 피로감 누적과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자 코로나19 방역대책의 일환으로“클린 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 (부제 : 강원도민 여러분!! 함께하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함께 이겨냅시다)”을 24일 오후 2시부터, 강원도 전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오후 2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7일간, 도내 전 시군에서 매일 장소를 달리하며 시장․군수 책임하에 해당 시군에 위치한 공공기관 및 각종 사회단체, 영세․소상공인 등의 관광사업체, 지역주민 등과 함께 주요거리, 관광지, 전통시장, 공원 등을 돌며 2~4명 단위로 방역물품을 지참하고 방역 및 소독작업을 하게 되고, 7일 동안 캠페인에 소요되는 방역물품은 강원도에서 이미 전량 도내 18개 시군에 모두 배부한 상태이다.  

또한, 클린강원 만들기 캠페인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확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도내 강원지방경찰청, 강원도교육청 등 85개 공공기관과 25개 언론․종교․금융 등 각종 기관․단체에 동 시간대부터 7일간, 자체적인 방역 및 소독활동을 추진하도록 협조 요청해 놓았다.  

한편, 강원도는 클린강원 만들기 캠페인을 통한 청정한 강원도의 이미지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도민들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고, 나아가 코로나19 감염증이 진정국면에 들어서면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에 나설 방침으로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