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설별 별도 홈페이지를 통합해 운용·관리
- 모든 예약도 통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도록 개선

[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양구군은 지역 내 우수한 문화관광 및 생태자원, 축제정보, 편의시설(음식점, 숙박시설 등)을 관광객들이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문화관광 홈페이지(www.ygtour.kr)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

양구군은 문화관광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도록 SNS와 연계하고, 곰취축제 등 각종 축제와 시티투어, 두타연, 제4땅굴, 을지전망대, 국토정중앙천문대, 국토정중앙천문대 캠핑장, 통일관 등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홈페이지를 통합할 계획이다.

또한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던 예약도 개편되는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모두 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스마트 강원관광 DB와도 연계해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쉽게 양구지역 여행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터넷 이용이 점차 모바일 기반으로 주도권이 이전되고 있는 방향성에 발맞춰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전용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축하고,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도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다국어 홈페이지로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버는 이중화 또는 백업용으로 활용하고, 신규로 서버를 도입해 어떤 상황에서도 온라인 접속이 가능하다면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장비 면에서도 강화한다.

문화관광과 조미연 관광정책담당은 “기존에 시설별로 나눠져 있는 홈페이지를 한 곳으로 모아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관리 측면에서도 통합관리를 할 수 있게 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