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강원도청 일자리정책과에 제출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강원도는 지역 실정에 적합한 일자리 전문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강원도 출연기관인 “강원도 일자리재단”의 초대 임원을 3월 2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 중인 직위는 비상임 이사 6명으로 임기는 2년이며, 공개모집에 선발되면 창립총회 등 법인 설립절차에 참여하며, 설립 후 이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임원의 자격요건은 고용ㆍ노동ㆍ경제 및 경영 분야 등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학계․현장 전문가 또는 경제 분야 기관․단체의 장으로서 일자리 분야에 대한 이해와 지식, 조직관리 능력,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공공기관의 경영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를 지닌 분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지원서 등 제출서류는 지난 3월 13일부터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강원도청 일자리정책과에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공고내용 및 신청서식은 강원도청 홈페이지(www.provin.gangwon.kr)의 “도정마당 → 공고/고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강원도 일자리재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실시한 후 임명권자인 강원도지사에게 임원후보자를 추천하게 되며, 도지사가 후보자 중 적임자를 최종 선정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강원도는 지난 2월, 도의회 의결을 거쳐 일자리재단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조례안을 마련하였고,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원이 구성되면 창립총회, 법인설립 허가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7월, 일자리재단을 출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