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고교 출신 도내 대학생 대상 주거비 지원 사업 신규 추진

(재)강원인재육성재단은 2020년도 1학기부터 도내 고교 출신 도내 대학생에게 주거비 지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사진은 2013 미래인재 인증서 및 지원증서 수여식.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재)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문순)은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민선3기 공약사항으로 2015년부터 지급해 온 "도내 대학생 장학금"지급 수혜 범위를 확대하여 2020년도 1학기부터 도내 고교 출신 도내 대학생에게 주거비 지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경제 상황만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며 성적은 최저 지원 기준으로만 삼아 사회 복지적 성격을 강화한 주거비 지원 장학금은 사회적 배려 대상을 우선 선발하고자 부·모의 건강보험 납부 금액이 적은 순으로 경쟁선발 한다.

또한 본 장학금은 기존 강원도 장학금(등록금 지원 장학금)의 혜택을 받지 못했던 대학생들에게도 지원 가능하여 수혜 범위를 폭넓게 확대하였다.

더불어 대학생들의 생활에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인재 육성과 도내 대학의 경쟁력 및 지역 발전을 제고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것이다.

연간 2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주거비 지원 사업은 학기당 100명에게 연 2회 선발, 지급 예정으로 최대 1인당 연 2백 만원까지 수혜 가능하며 점차 지원 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2020년도 1학기 주거비 지원 장학금 신청 대상은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고교 졸업에 상응하는 검정고시 합격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자, 본인 또는 보호자 명의로 소속 학교 인근에 월세 계약을 체결하고 거주중인 자,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상 계약기간이 공고일 이전부터 오는 6월 1일 이후 까지, 연속되어 있는 자, 직전학기 성적이 백분위 점수 70점(C학점)이상인 자(신입생 제외) 이다.

주거비 지원 장학생 선발 공고는 16일 오후 2시,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장학금은 4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http://injae.gwd.go.kr)를 참고하거나 유선 02-901-5700(내선509)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5년부터 대학을 통해서 지원했던 강원도 장학금(도내 고교출신 도내 대학생 등록금 지원 장학금)은 예년과 동일하게 오는 7월과 12월, 도내 각 대학에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